켈리최 (Kelly Choi) 와 켈리델리 기업 팩트 총정리

반응형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2017), 웰씽킹(2021), 100일아침습관의기적(2023) 의 저자 이자, 켈리최 유튜브 등으로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켈리최(Kelly Choi)는 사실 유럽에서는 식품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Founder 입니다. 켈리델리(KellyDeli) 는 어떤 기업일까요? 켈리델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식품회사로 아시아의 최고의 음식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것이 미션이라고 합니다. 아시아에서 영감을 받은 레스토랑이나 브랜드를 유럽 전역의 수천개의 키오스크와 같은 생각을 가진 기업가들과 함께 전 세계에 더 나은 음식을 먹고 큰 꿈을 꾸면서 함께 성장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곳 켈리델리는 최고의 식재료, 최고의 장인정신, 식품 위생, 매력적인 트렌드와 디테일에 대한 헌신을 통해서 아시아 최고의 음식을 전 세계에 선보이면서 업계 최고품질의 제품과 장인정신이 깃든 직원들과 함께 상생하면서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켈리델리 사이트

 

 

켈리델리(KellyDeli)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스시데일리(Sushi Daily), 해피도쿄(HappyTokyo), 켈리러브스(KellyLoves), Bamtuk - asian street food, 켈리스마켓(KELLY's MARKET) 이 있습니다. 켈리스 마켓은 특히 최근에 영국의 TESCO Wokingham 에 오픈된 투고마켓 인데, 직접 만들어주는 각종 한국치킨과 핫도그, 김치, 포케, 브리또, 만두 등이 있고 다양한 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투고마켓 입니다. 많은 영국분들이 좋아해 주고 계신다고 합니다. 

켈리델리(KellyDeli)브랜드

 

켈리스마켓 Kelly's Market

 

켈리델리 켈리러브스 제품소개

 

켈리러브스는 한국음식이 많은 것 같아서 반가웠습니다. 현재 유럽에서 한국음식을 많은 유럽인들이 좋아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공부하고 유럽으로 가서 스시데일리라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음식은 저를 고향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Kelly Loves를 통해 지역 상점과 번화된 뒷골목, 저녁식탁 에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간식, 식사 등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들을 공유할 수있어서 행복합니다. 단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내 딸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자' 입니다. " - Founder, Kelly Choi - 

 

 

 

현재 주력브랜드이자 창업 초창기 가장 크게 성장했던 브랜드는 '스시데일리-Sushi Daily' 프랜차이즈입니다. 유럽 대형마트에서 초밥도시락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스시데일리 사이트에 들어가면 유럽각국의 스시데일리가 입점해 있는 지도위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13개국 이상의 국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포르투갈, 독일, 덴마크, 핀란드, 영국, 스웨덴, 멕시코 등) 에 아시아 최고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시데일리 위치 사이트 지도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을 강조하는 기업

 

이외에도 켈리델리(KellyDeli) 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은 단순한 화두가 아니고 행동을 이끄는 원동력이라고 합니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인식을 제고하고 변화를 유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1. 환경을 위해 2022년에 재사용이 가능한 젓가락과 도시락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2023년에 가장 인기있는 포장의 뚜껑과 트레이에서 10%의 플라스틱을 제거하여 연간 110톤의 플라스틱을 제거했다고 합니다. 2024년에는 상징적인 블루 인디고 스시 트레이를 재활용하기 쉽도록 - 100%재활용이 가능하도록 투명으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켈리델리(KellyDeli) 기아대책 파트너행사
Action Against Hunger UK 파트너행사에서 켈리델리가 '가장 혁신적인 파트너'로 수상하여 선정된 모습 2023년에만 321,000유로라는 놀라운 금액을 모금했습니다.

 

2.  사회공헌1 - Action Against Hunge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적인 식품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100만유로를 모금하여 2025년 말 까지 22,200명의 영양실조 아동의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2020년 부터 17,800명의 생명을 구하는데 기여했다고 합니다.

 

3. 사회공헌2 - 판매될 때 마다 0.20유로가 기아퇴치 단체인 이 단체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이 기부금은 심각한 발육 부진과 낭비 문제가 심각한 인도 구자라트주의 아동 영양실조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브루디의 기금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축제 시즌에 판매되는 히카리 믹스 특별한 파티 플래터는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한 개를 구매할 때마다 1유로를 기아퇴치 단체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2020년 부터 현재까지 207,000유로 이상이 모금되었다고 합니다. 

 

 

4. 재료선택1 - 대두에 대한 수요로 인해 남미에서 심각한 삼림 벌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켈리델리는 대두 라운드 테이블(RTRS)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이 비영리 단체는 책임감 있는 대두의 생산, 무역 및 사용의 성장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물리적인 추적이 가능하고 삼림 벌채 및 전환이 없는 대두로 인증을 받은 대두로만 구매를 하여 생산됩니다. 

 

5. 재료선택2 - 켈리델리는 해양 생태계 보호에도 힘쓰기 위해 노력합니다. 책임감있는 생선공급을 위하여 그물을 넓게 사용합니다. 프랑스와 스웨덴의 키오스크는 2020년 부터 MSC인증을 받았습니다. (*MSC : 해양보존협회) 켈리델리의 모든 생선과 해산물은 MSC의 좋은생선 가이드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하며, 1등급에서 3등급 생선만을 공급받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해양관리협의회, 양식관리협의회, GAP, BAP에서 관리하는 인증된 책임있는 어류의 사용량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합니다. 동물복지 기준이 매우 까다롭고 신중하게 선정한다고 하니 그 모든 과정과 철학이 감사하고, 믿을만 한 것 같습니다.  

 

6.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 '잊혀진 끝부분' 할인을 도입하여 비용을 절약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인다고 합니다. 신선한 초밥을 제공하기 위해 통연어를 사용하고, 끝 부분을 정리하여 그 부분도 맛있기 때문에 따로 상품화하여 낭비를 줄인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감소를 하는 동시에 예쁘지는 않지만 먹을 수 있는 신선한 부위를 투고 앱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2020년부터는 유럽전역의 자선단체에 52톤의 음식(348000유로 상당)을 기부하여 음식을 낭비하지 않고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통연어의 껍질을 또한 버리지 않고 재사용하여 한정팜 마린가죽 젓가락 슬리브로 제작하여 또 한번 환경보호를 실천하게 되었다고 하니 너무 멋집니다. 

 

켈리최 강연

 

겉으로는 경력이 화려해 보이지만 켈리최 회장은 불과 15년 정도 전 까지만 해도 프랑스 패션스쿨 ESMOD PARIS에 다니던 시절 동업을 했던 첫 사업의 실패로 10억원의 빚에 시달려 하루하루를 힘들게 살아야 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으로써 유럽으로 건너가 용기있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업으로 성공도 하고 지금도 현재진행형으로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위해 도전하고 있는 켈리최의 스토리는 전 세계의 특히 한국인들에게 많은 영감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었습니다. 

 

2021년의 영국의 선데이타임즈 언론사에서 자수성가한 여성에 대한 기사 (영국 TheTimes - 켈리최 바로가기) 내용 중 일부를 번역해보면 “켈리최는 남편 Jérôme Castaing과 함께 KellyDeli를 소유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덕분에 부부는 올해(2021) 413,000,000 파운드의 자산가치를 지니고 있다." 라고 나옵니다. 

 

또한 선데이타임즈에서는 매년 영국 부자순위를 발표하는데요. 2020년 The Times - 켈리최 자산가치를 추정하여 영국에서 순위를 매깁니다. 그중 일부를 보면 "2020, KELLY CHOI AND JEROME CASTAING  (RANK : 345 / £389m) " 이라고 나옵니다. 2020년 영국 선데이타임즈에서 발표한 자산가치 345위 (389,000,000 파운드)로 부자순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사실 켈리최와 남편분은 한곳에서 계시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셔서 이것은 영국에서 추정한 자산가치 기준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켈리최 스시데일리 회장 자산가치 발표

 

 

켈리최(KellyChoi)는 진짜 부는 돈만 많은 사람이 아니라 인간관계, 가족을 돌볼 줄 알면서도 마음도 풍요롭고 건강하고 사회에도 공헌하는 부를 가진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한 경험을 바탕으로 책, 영상, 강연 등으로 현실적인 조언, 배움과 경험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퍼뜨리고 좋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웰씽킹APP
“한 번 사는 인생, 가슴뛰게 살자” 글로벌 기업가, 켈리최가 제안하는 명상/시각화 가이드 일부 무료공개!
 
[2024웰씽킹] 켈리최 부끌강연 4주코스 (12/2토~)
1년에 단 한번, 서울에서 진행하는 유럽의 기업가 켈리최(KELLY CHOI) 의 오프라인 강연

Designed by JB FACTORY